IT Technology/System

윈도우 사용자 환경 AD연결 실패 조치 방법

by빵수 2024. 3. 11. 09:3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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윈도우 사용자 환경 AD연결 실패 조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.

 

증상

도메인 환경에서 Windows을 실행하는 컴퓨터에 로그온 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.

 : 이 워크스테이션과 주 도메인 사이의 트러스트 관계를 실패했습니다.

 

 

원인

AD서버에는 업데이트가 된 패스워드가 저장되지만, PC에는 여러가지 사유로 패스워드 업데이트가 실패한 것

보통 윈도우패스워드 변경 주기 내 변경하지 않아 만료된 이후 변경하였을 때 도 종종 나타난다.

 

 

해결 방법 : 도메인 제거 및 재등록

 

  1.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해당 도메인에서 컴퓨터를 제거 하 고 도메인에 컴퓨터를 연결합니다.
  2. 로컬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로그온 합니다.
  3. 시작, 키 및 저장 (또는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) 컴퓨터 > . 속성을 선택합니다.
  4. 컴퓨터 이름 옆의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.
  5. 컴퓨터 이름 탭에서 변경을 선택합니다.
  6. 소속 그룹 제목 아래에 작업 그룹을 선택, 작업 그룹 이름을 입력 하 고 확인을 선택합니다.
  7.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선택합니다.
  8. 컴퓨터 이름 탭에서 변경을 다시 선택합니다.
  9. 소속 그룹 아래의 도메인선택 하 고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.
  10. 확인을 선택한 다음 도메인에 대 한 사용 권한이 있는 사용자의 자격 증명을 입력합니다.
  11.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선택합니다.
  12.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.

 

 

 

임시 조치 방법 : 랜선 제거 후 기존 패스워드 로그인 후, 네트워크 연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출처 : 

https://support.microsoft.com/ko-kr/topic/windows-7%EC%97%90%EC%84%9C-%EB%A1%9C%EA%B7%B8%EC%9D%B8-%ED%95%A0-%EB%95%8C-%EC%9D%B4-%EC%9B%8C%ED%81%AC%EC%8A%A4%ED%85%8C%EC%9D%B4%EC%85%98%EA%B3%BC-%EC%A3%BC-%EB%8F%84%EB%A9%94%EC%9D%B8-%EC%82%AC%EC%9D%B4%EC%9D%98-%ED%8A%B8%EB%9F%AC%EC%8A%A4%ED%8A%B8-%EA%B4%80%EA%B3%84%EA%B0%80-%EC%8B%A4%ED%8C%A8-%EC%98%A4%EB%A5%98-48124cd3-bae2-2428-f362-bf8da683e59c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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