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 Technology/Cisco

EoL(End of Life), EoS(End of Service)란?

by빵수 2021. 3. 27. 13:19
728x90
반응형

EoL(End of Life) : 제품 단종 선언

 

  • 제품의 생산 및 지원을 중단하겠다는 뜻이다.
  • 이로 인해 제품의 플랫폼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제품 라인에 새로운 기능이나 확장 모듈이 추가되지 않는다.

 

 

 

EoS(End of Service) : 제품 서비스 종료

 

  • 일반적으로 EoL 선언 이후 1년이 지나면 그 제품을 구입할 수 없게 된다.
  • 이에 따라 일정 기간 이후부터는 해당 제품에 대한 유지보수나 버그 수정, 보안 업데이트 등 서비스가 종료된다.
  • EoS가 될 경우, 보안 패치 적용이 불가하여 보안 위험성이 증가하며, 서버 운영 및 관리 작업의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EoS 장비에 대해 교체를 진행하여야 한다.

 

 

LDoS(Last Day of Service) : 지원 서비스 종료일

  • 제품의 모든 지원 서비스를 해당일로 부터 종료한다.

 

Cisco의 판매 종료부터 지원종료까지 단계를 확인해보자.

 

순서 단계 설명
1 제품 판매 종료 통지(EoL) 해당 제품의 생산 및 판매 종료 선언
2 판매 종료 종료일 이후 제품 단종으로 인해 주문 불가능
3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종료 시스템의 유지보수, 버그 수정 소프트웨어 배포 종료.
더이상 엔지니어가 해당 제품의 소프트웨어 개발, 수정, 유지보수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는다.
4 FA(하드웨어 오류 분석) 서비스 종료 제품의 고장, 결함의 원인을 파악하는 FA 서비스의 종료
5 제품 서비스 종료 (EoS) 제품의 서비스 제공 종료
6 지원 서비스 종료 (LDoS) 모든 지원 서비스 종료

 

 

 

반응형

'IT Technology > Cisc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isco interface Config 분석  (0) 2021.03.29
Cisco HSRP Config 분석  (0) 2021.03.28
Cisco Catalyst 제품번호 읽는법  (0) 2021.03.23
Cisco SW media-type 변경  (0) 2021.03.22
Cisco ASA(Firepower) Pre-shared Key 확인법  (0) 2021.03.21